㈜올센싱, 신기술 가연성 가스 센서 출시

Nevadanano의 MPS 가스 센서, MEMS 기반 MPS 제품 시리즈, 수소·메탄 등 12가지 감지
May 04, 2023
㈜올센싱, 신기술 가연성 가스 센서 출시
notion image

올센싱이 최근 시판에 들어간 Nevadanano의 MPS 가스센서

다양한 가스센서를 취급하는 환경센서 전문 기업인 ㈜올센싱(대표 한만욱)이 미국 네바다나노(NevadaNano)의 새로운 TrueLEL 제품인 MPS 제품 시리즈를 국내에 보급한다.
올센싱이 이번에 보급하는 네바다나노의 MPS(Molecular Property Spectrometer)제품은 수소, 메탄, LPG(프로판·부탄) 등을 포함하여 12가지가 넘는 가장 일반적인 가연성 가스를 동시에 감지하는 가스센서(제품명:TrueLEL)로 신뢰성과 정확성 및 작업자의 안전을 제공하는 차세대 가연성 가스 감지 센서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이번 센서는 편차 발생, 부식, 독성에 대한 영향을 받지 않고 긴 수명(예상수명 15년)과 사용 기간 동안 재교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센서 내부의 오류를 알려준다. 본질안전 인증을 획득한 ‘S4’ 와 일반 ‘mini’ 제품이 있다. 그밖에 온도, 압력 및 습도, 가스농도 측정치는 빠른 환경 변화를 포함하여 전체 환경 범위에서 정확하며 동급 최고의 오탐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업계 최초로 감지된 가스를 ‘수소, 수소함유 혼합물, 천연가스와 경질, 중질 또는 중질 가스·혼합물’의 범주로 분류하여 표현할 수 있고 단 한 번의 공장 보정으로 12가지 이상의 다양한 가스에 대해 0∼100% LEL을 정확하게 보고할 수 있다. 아울러 메탄(CH4) 및 냉매(R32, R454, R290 등)센서 모델도 있다.
올센싱의 한만욱 대표는 “기존 가연성 가스를 측정하는 제품의 한계를 뛰어넘어 광범위한 가연성 가스를 폭발하한선(LEL) 기준으로 정확하게 측정하고, 유지 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최첨단 센서”라며 “갈수록 노화해 가는 산업현장의 가스 안전감지에 최선의 선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2004년에 설립된 네바다나노텍 시스템즈사는 다양한 상업 및 정부 응용제품을 위한 MEMS 기반 센서 모듈을 개발 및 제조하는 업체다. 초기 센서 기술은 미국 리노(Reno)에 있는 네바다대학에서 개발되었다. 현재는 상업용 애플리케이션, 특히 IoT 가스 감지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RSSPowered by inblog